Lumpy Space Princess - Adventure Time
대외활동/인프런 리프 2기

[인프런 리프 2기] 인프런 리프 2기 활동 후기

yaebb_82 2021. 8. 14.

(🚛 블로그 이전으로 글 옮기는 작업 중입니다!)

 

 

 

4월 2일을 마지막으로 인프런 리프 2기 활동이 끝났다!!

와아아아아-!!!

 

 

 

벌써 한 달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나갔다는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재밌게 활동을 했던 것 같다 🙂

이번에 같이 활동하신 모든 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~

 

 

 

인프런 리프 2기로 활동하면서 느낀 점들을 바탕으로 후기를 남겨볼까한다.

이 글이 리프로 활동하고 싶으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!

 


 

  🌿 인프런 리프 [ 활동 ]  

 

 

UX/UI 관련해서 관심있는 분야이기도 했고, 앞으로 있을 프로젝트에 실질적으로 적용해보고 싶어서

'UX/UI 시작하기 : Figma 입문' 이라는 강의를 신청했다.

 

 

 

 

인프런에서 무료로 강의를 1개를 지원받아 수강한 후 배운 내용과 관련해서 정리 및 느낀점 등을 포스팅해서 매 주마다 미션을 제출했다.

 

 

 

 

자체적으로 수강 일정이 정해져 있어서 밀리거나, 완강을 못하거나 이런 문제는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.

덕분에 강의 55강 전부 수강했고, 교육 수료 인증서도 받았고, 포스팅 4주차도 모두 완료했다. (뿌듯 😎)

 

 

 

그리고 같은 리프 2기들과 Slack이라는 플랫폼 안에서 소통할 수 있었다!

안 그래도 코로나 때문에 오프라인 활동을 할 수 없어 아쉬웠었는데 그 아쉬움을 온라인으로나마 달랬던 것 같다 ☺️

 

다른 사람들의 글들을 보면서 동기부여도 됐었던 것 같고, 다양한 이모티콘으로 리액션 해주면서 반응 보는 재미도 있었던 것 같다.

 


  🌿 인프런 리프 [ 느낀점 ]  

 

 

첫 번째.

 

나는 의지력이 좀 부족한 편이여서 시작은 좋지만 끝이 좋지 않은(?) 경우가 많다 🥲

하지만 리프 덕분에 의지박약도 어느 정도 극복이 된 것 같고, 완강하면서 성취감도 느꼈고,

매 주마다 열심히 강의듣고 포스팅 했던 것 처럼 앞으로 좀 더 계획적으로 살아봐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!

 

 

 

 

두 번째.

 

UX/UI 라는 것이 어떤 건지는 알지만,

어떻게 하면 좀더 전문적으로 제작해볼 수 있을까?

라는 고민을 항상 했었던 것 같다.

딱히 사용할 줄 아는 프로그램도 없어서 막연히 PPT로 제작해왔었는데 한계를 정~말 많이 느꼈었다...

이번에 리프로 활동하면서 다룰 줄 아는 프로그램이 생겨서 좋았고,

어디에 내놔도 부끄럽지 않은 UX/UI를 이제는 만들어 볼 수 있겠다 라는 의지가 생긴 것 같다.

 

 

세 번째.

 

전공과 상관없이 평소에 자신이 관심있던 분야에 대해서 강의로 체계적으로 배워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.

나는 컴퓨터공학과에 재학 중이지만 디자인 쪽에도 관심이 많다.

사실 전공은 대학교에서 교수님들이 알려주시지만 그 외의 것들은 돈을 지불하지 않으면

누군가에게 제대로 배워볼 기회가 적다고 생각한다.

이번에 리프로 운이 좋게 무료로 강의를 들으면서 디자인의 '디' 정도는 알게되지 않았나...싶다!

 

활동 중에는 UX/UI 분야 관련 강의를 수강했지만, 활동 후에는 제공되는 파이썬 강의도 수강해볼 생각이다!

 

 

 

 

네 번째.

 

현재 대학교 4학년으로 대학생활이 올해로 끝이다.

주변 친구들은 이미 졸업을 해서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.

친구들과 수다를 떨다보면 어쩔 수 없이 내가 대학생이다보니 자연스럽게 대학생활 얘기를 하게 되는데,

다들 하나같이 하는 소리가  대학생 신분일 때 할 수 있는건 다 해봐!  였다.

 

주위를 둘러보면 생각보다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들이나 대외 활동들이 은근 많은 것 같다.

그 중 하나가 인프런 리프 라고 생각한다!

대학생들만을 대상으로 하니까 이 때 아니면 언제 해보나 싶었다 😄

할 수 있을 때 해보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!

 


 

  🌿 인프런 리프 [ 마치며 ]  

 

 

나는 대학생이다!

나는 SNS를 한다!

나는 인프런을 안다!

나는 새로운 것을 배워보고 싶다!

나는 여러 명과 같이 공부하고 싶다!

여기서 1개라도 해당된다면 인프런 리프를 해보는 걸 꼭 추천!!

 

 

 

리프 활동이 다 끝나면 1개 강의 무료 수강권 & 인프런 굿즈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하니 참고!

 

리프 2기는 무려... 의류+그립톡+아트펜+스티커 를 주신다고 한다.

(최고다...🤭)

 

 

 

이렇게 인프런 리프 활동을 마무리 하려니까 뭔가 시원섭섭한데...

그래도 학업과 병행하면서 리프 활동도 잘 마친 것 같아서 뿌듯하다 😏

다음 리프 3기 분들도 화이팅 하세요!!

 

 

 

(▼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인프런 Figma 입문 강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)

 

UX/UI 시작하기 : Figma 입문(Inflearn Original) - 인프런 | 강의

UI 디자인 스케치, 프로토타이핑 및 협업을 위한 디자인 도구 Figma(피그마)의 기본적인 사용법과 실무 활용법에 대해 학습해 봅니다., 세계가 주목하는 UX/UI 디자인 툴, 요즘 대세는 Figma(피그마)!

www.inflearn.com

 

 

반응형

댓글